본문 바로가기

__mytop

성호르몬 6가지 검사 공복 필요하세요

확인하기

성호르몬 6가지 검사 공복 필요하세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성호르몬 6가지 검사 공복 필요하세요

성호르몬 6가지 검사 공복 필요하세요

 

여성에게 생리불순, 폐경, 불임, 황체기능 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성호르몬 6가지 검사를 할 수 있고, 성호르몬 6가지 검사를 할 때 주의사항이 있으니 검사시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고 월경이 온 후 2 3일이 지나면 검사결과가 가장 정확하다.그러면 성호르몬 6종목은 공복을 해야 하나요?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성호르몬 6항은 공복으로 해야 하나요

성호르몬 6항은 공복으로 해야 하다.

 

○  공복을 하지 않으면 검사 결과가 다소 빗나가 정확한 병의 원인을 알 수 없게 된다. 또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테스토스테론 등에 집중돼 있어 오차를 피할 수 있다. 또한 내분비 검사는 월경 후 3 5일째에 하는 것이 좋으며, 이 기간은 난포의 초기 단계로 난소의 기능 상태를 반영할 수 있다.

 

○  그러나 월경이 장기간 습기가 차지 않고 검사 결과를 알기 위해 서두르는 사람은 언제든지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, 이 시간은 월경 전 시간으로 기본 설정된다.

 

 

관련 건강정보 : 6가지 호르몬은 무엇입니까

1, 프로게스테론

 

○  프로게스테론은 황체에서 분비되는 프로게스테론이다.

 

○  가장 중요한 역할은 자궁수축을 억제하고 자궁내막을 분비기로 들어가게 하여 수정란의 착상을 돕고 태아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.

 

○  또한 체내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낮으면 황체 기능이 불완전함을 나타낸다.

 

○  동시에 황체 생성 호르몬의 역할은 주로 배란을 촉진하는 것이며 난포 에스트로겐의 시너지 효과로 황체를 생성하고 프로게스테론을 분비할 수 있다.

 

○  황체형성소의 수치가 너무 높으면 난소 기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다.

 

2, 테스토스테론

 

○  여성의 테스토스테론은 절반은 말초혈액에서 안드로겐디온으로 전환되고 절반은 부신피질과 난소에서 각각 분비된다. 주요 기능은 여성의 음핵, 음순 및 음부의 발달을 촉진하는 것이며 혈액 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너무 높으면 고테스토스테론 혈증을 유발하고 불임을 유발할 수 있다.

 

○  또한 난포 에스트로겐은 난포의 발달과 성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며, 혈액 내 난포 에스트로겐 농도를 검사하여 여성의 임신 능력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.

 

 

○  이상 성호르몬 6가지 공복이 필요한지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.

 

 

 

🍴 추천 내용 확인 🍴

 

진료비지원받기 ~병정리해드린 내용은 성호르몬 6가지 검사 공복 필요하세요 관련입니다.   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